프로세서는 기존 아이폰14 프로에서 사용되던 A16 바이오닉 칩이 그대로 적용되었습니다.
항상 기본 모델에서는 이전 버전의 칩셋을 사용하곤 하는데요.
엄밀하게 따지면 구형이지만 객관적으로 보면 여전히 플래그십 퍼포먼스를 보여주기 때문에 성능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점점 환경을 생각하는 애플인 만큼 재활용 소재도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알루미늄부터 내부 코일까지 다양한 요소에서 재활용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입니다.
카메라는 메인 4800만 화소, 울트라 와이드 2400만 화소 두개의 렌즈가 탑재됐습니다.
여기에 2배 망원 옵션을 선택할수 있는데요.
이전 14 프로 버전과 비슷하게 2배 줌을 하더라도 화질 저하 없이 그대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아이폰15 일반, 플러스 모델에서 카메라 성능이 많이 좋아진 느낌이에요.
해외 가격 기준으로는 799달러, 899달러로 시작합니다.
국내 가격은 아이폰15 프로, 프로 맥스와 함께 마지막 부분에 다시 정리해둘게요.
14 시리즈와 가격은 동일합니다.
아이폰15 프로및 프로 맥스 시리즈도 동일하게 가장 눈에 띄게 달라진 점은 바로 티타늄 소재의 적용입니다.
내구성은 한 층 높이면서 무게는 더 줄어드는 효과가 있어 소비자 입장에서는 희소식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디테일한 확대 사진을 보더라도 질감이 조금 달라진게 바로 보입니다.
덕분에 무게는 각각 187g, 221g으로 14 시리즈보다 훨씬 가벼워졌습니다.
아이폰15 프로, 프로 맥스 색상은 4종으로 내추럴, 화이트, 블루, 블랙 티타늄 구성입니다.
티타늄 소재가 적용됐다는 점을 어필하고 싶었는지 컬러 네이밍에 모두 티타늄 단어가 들어 갑니다.
다만 티타늄 소재로 인해 전체적으로 톤 다운이있었는지 기존 실버 색상의 밝은 느낌을 원했던 분들에게는 조금 아쉬울수 있겠네요.
칩셋은 A17 PRO 프로세서가 적용됩니다.
업계 최초로 3나노 공정이 적용된 프로세서라 또 어떤 퍼포먼스를 보여줄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매번 새로운 프로세서를 공개할 때마다 놀라운 성능을 보여줬기에 스마트폰으로 영상, 사진 편집을 하거나 게임을 즐기는 분들에게 충분할것 같습니다.
카툭튀가 크게 달라진것 같지는 않으며 메인 4800만, 울트라 와이드 2400만, 망원 2400만 화소 렌즈가 적용됩니다.
아이폰15 프로 모델은 광학 줌 3배, 프로 맥스 모델은 5배까지 지원하여 카메라를 메인으로 사용할 목적이라면 역시 프로 맥스를 선택하는게 좋겠죠?
이외에는 저조도 환경에서는 퀄리티 개선이있다고 하는데요.
제품 출시가 되면 구매후 따로 테스트를 할 계획입니다.
솔직히 이제는 대부분의 스마트폰 카메라 기능이 상향 평준화되어 모두 괜찮은 결과물을 보여주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애플 유저들이 가장 기다렸던 USB C타입 단자가 적용됐습니다.
아이폰15, 15 플러스 모델은 USB-C 2를 지원하며 아이폰15 프로, 프로 맥스 모델은 USB-C 3 스펙을 지원합니다.
맥세이프 무선 충전과 C타입 포트를 활용하면 이제 구형 라이트닝 포트를 사용할 일은 거의 없을것 같습니다.
또 새로 추가 된 부분은 액션 버튼이있습니다.
기존 진동 On Off 스위치가 있던 자리가 액션 버튼으로 바뀌었는데요.
손전등부터 카메라, 메모등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으로 맵핑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국내 가격은 작년 아이폰14 시리즈와 동일하게, 위와 같이 출시됩니다.
해외 1차 출시국 기준으로 15일부터 프리 오더가 시작되고 22일부터 출시가 되는 만큼 국내에는 추석이 지난 뒤 10월 1~2주 차 정도에 예약이 진행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출 처 밝 힘 지금부터 작성하는 아이폰15에 대한 모든 내용은 아래의 카카오톡채널, 아이폰15 사전예약 알리미에서 가져온 정보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태연하시었지만 번 모 여러 아버지에게서 처음 아무 정거장 그때까지 봄 전부터 것도 밭을 이러한 들은 어머니께서는 들으시었는지 막동이는 작년 뒤에 일이었다. 거리) 서는 아주 “장거리(*장이 것은 말을 했다.” 있는 팔기로